요즘 한류를 힘입어 세계적으로 태권도의 위상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절도와 힘이 돋보이는 화려한 품새 공연을 보노라면 금세 태권도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무주 태권도원에서 2023 세계 태권도 품세 오픈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해서 그 내용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행사 주최 기간 및 장소
세계태권도연맹이 주최하고 태권도진흥재단과 대한태권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품새 오픈 챌린지'는 G4 등급의 국제 대회입니다. 2023년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무주태권도원에서 열리게 됩니다. 무주 태권도원은 세계 유리의 태권도 전문공간으로 태권도 경기, 체험, 수련, 교육, 연구, 교류 등 태권도에 관련된 모든 것을 담당하고 있는 곳입니다. 세계 태권도인들의 순례와 수련의 새로운 성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으로 태권도 모국의 자부심에 걸맞은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대회 종목 및 혜택
대회는 국가대표 부문과 오픈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국가대표 부문 '시니어 종목'에서 1위한 남녀에게는 10월에 개최 예정인 '홍콩 2024 WT 품새 선수권 대회' 출전권이 주어진다고 하니 태권도인들에게 멋진 도전의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참가하는 선수들에게는 대회 기간 중 열리는 '품새 세미나'에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지역 연계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어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신청 접수 방법
대회 참가 신청은 9월 6일부터 10월 4일까지 WT GMS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부문은 국기원이 발행한 공인단증이 있어야 하며 국가협회별로 개인 공인품새 4명, 개인 자유품새 2명으로 최대 6명 참가 가능합니다. 오픈 부문은 국기원 공인단증이 있고 12세 이상이면 출전 가능합니다. 개인전, 복식전 및 단체전으로 구성되어 진행되니 많은 품새 능력자님 도전해 보세요.
이번 대회는 2년 주기 열리는 세계품새선수권대회 자격이 부여되어 더욱 태권도인들에게 의미가 남다르실 거 같은데요. 그 동안 갈고닦은 기술과 열정들을 뽐내고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길이 열린 만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