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로 "레 미제라블(Les Misérables)"은 "비참한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1862년에 프랑스의 작가 빅토르 위고가 쓴 소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장발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8년 만에 뮤지컬로 돌아온 '레미제라블'에 서울 공연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공연 정보
- 공연명 : 뮤지컬 <레미제라블>
- 공연일시 : 2023년 11월 30일(목) ~ 2024년 3월 10일(일)
평일 - 화,목,금 19:30 / 수 14:30, 19:30(월요일 공연 없음)
주말 및 공휴일 - 14:00, 19:00 - 공연시간 : 180분(인터미션 20분 포함)
- 공연장소 :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 관람연령 : 초등학생이상 관람가
티켓 예매
- 티켓가격 : VIP석 180,000원 / R석 150,000원 / S석 120,000원 / A석 90,000원
- 예매가능 시간 : 관람 3시간 전까지
- 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 :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가능
- 티켓 할인 정보 : 신한카드, NOL카드, TOPING 회원, 오프닝 위크, 마니테(1월), 재관람, 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단체 등 할인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할인률과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공연 소개
'시대를 뛰어 넘은 위대한 명작!
월드와이드 마스터피스 세계 4대 뮤지컬 레미제라블이 드디어 돌아오다'
'끊임없는 사랑으로 전 세계에 증명된 흥행 대작
37년간 53개국 22개 언어로 공연, 1억 3천만 명이 관람한 뮤지컬의 바이블'
'영국 오리지널 제작직인 인정한 가장 완벽한 배우 캐스팅
엄격한 오디션을 통해 오직 실력만으로 선발된
최고의 배우들이 만드는 다시는 보지 못할 기적 같은 무대!'
'가슴을 뛰게 만드는 아름다운 음악과 완벽한 퍼포먼스'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기반으로 한
작곡가 클로드 미셸 숀버그 & 작가 알랭 부브리 콤비의 역작'
(홍보 포스터 내용 발췌)
뮤지컬 줄거리
'사랑, 용기, 희망에 대한 대서사시'
기구한 운명의 청년 장발장이 빵을 훔친 죄로 19년을 감옥에서 지낸 후, 가석방되지만 전과자에 대한 세상의 배척과 멸시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딘뉴 주교의 고귀한 사랑을 경험하게 된 그는 새롭게 인생을 시작하게 되고, 시장으로까지 출세하게 됩니다.
어려운 이들에게 자상한 온정을 베풀어 주는 그에게 시민들은 사랑과 존경을 보내기에 이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장발장은 딸의 양육비를 벌기 위해 거리에서 몸을 파는 여인 판틴을 구해 돌보게 되지만 법과 제도를 맹신하는 자베르 경감에게 다시 쫓기는 신세가 되고 맙니다. 그는 엄마의 죽음으로 세상에 홀로 남겨지게 된 판틴의 딸 코제트를 구해 수도원으로 잠적하고, 10년의 세월이 흐릅니다.
어느덧 아름다운 숙녀로 성장하게 된 코제트는 마리우스라는 학생 혁명가를 알게 되고 그와 사랑에 빠집니다. 혁명에 참여한 마리우스는 죽음의 위기에 놓이게 되고, 장발장에 의해 목숨을 구합니다.
그의 숭고한 인간애와 박애 정신은 평생 그를 쫓던 자베르 경감의 마음마저 변화시키기에 이르는데...
캐스팅 스케줄
- 장발장 : 민우혁, 최재림
- 자베르 : 김우형, 카이
- 판틴 : 조정은, 린아
- 떼나르디에 : 임기홍, 육현욱
- 떼나르디에 부인 : 박준면, 김영주
- 앙졸라 : 김성식, 김진욱
- 에포닌 : 김수하, 루미나
- 마리우스 : 윤은오, 김경록
- 코제트 : 이상아, 류인아
각 배우별 뮤지컬 스케줄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공연장 정보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94 블루스퀘어(한남동)
- 홈페이지 : 블루스퀘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표적인 넘버
1. Do you hear the people sing?
2막의 마지막 곡으로 나오는 이 뮤지컬의 핵심 주제가 담겨져 있는 넘버입니다. 자유, 혁명, 열정을 노해한 레미제라블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곡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I dreamed a dream.
1막 판틴이라는 인물의 솔로 곡으로, 자신의 어린 딸 '코제트'의 존재가 공장 동료에게 알려지며 공장의 감독자는 판틴이 미혼모라는 이유로 그녀를 해고하자 앞으로 어떻게 코제트를 돌봐야 할지 절망 속에서 부르는 곡입니다.
3. One day more.
혁명 전날 장발장과 코제트, 마리우스, 에포닌, 자베르가 다함께 혁명에 대해 생각하며 부르는 단체 곡입니다.
레미제라블 티저 영상 및 배우 인터뷰 영상
레미제라블 티저 영상과 출연 배우들의 인터뷰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객평
부산에서 먼저 막을 올린 '레미제라블'은 "빈틈없는 공연", "역대급" 등의 호평을 받으며 흥행 중으로 인터파크 티켓에서는 관객 평점 9.4점을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관람 후기를 살펴 보면 "최고의 명작 레미제라블", "어느 한 넘버 버릴 게 없는 작품", "또 보고 또 보세요", "구성과 스토리, 배우 연기까지 탄탄해요!", "심장이 요동치는 공연", "내 인생 최고의 뮤지컬", "명불허전 명작이었습니다.", "3시간 순삭이었습니다." 등의 반응입니다.
까다로운 캐스팅 오디션으로도 유명한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공연인 만큼 기대가 큰데요. 장발장역의 민우혁님과 최재림님의 매력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또한 제가 좋아하는 카이님도 나오셔서 이번 시즌은 무조건 관람해 보도록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