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재로 한 다양한 이야기로 담아 견주는 '광주 여행스토리 공모전'에 관한 소식 알려드립니다.
광주 여행스토리 공모전 온라인 시민투표 방법
광주시는 5일 '광주 여행스토리 공모전' 본선 대회(11월 18일)를 앞두고 예선을 통과한 전문 분야 3개의 작품에 대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실시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투표 기간은 6일~10일로 광주시 공식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광주온(https://gwangjuon.gwangju.go.kr/)'에서 만 14세 이상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 여행스토리 공모전 소개
광주만의 이야기를 입힌 여행 소재를 발굴하고 관광 시책에도 반영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웹툰이나 짧은 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참여가능한 일반 부분에 128건, 인플루언서나 대학 동아리, 기업 등의 영상 제작물을 평가하는 전문 부분에 23건을 신청받아 심사한 후 일반 분야 9건과 전문 분야 3건이 본선에 진출되었습니다.
상금은 일반부문은 1천만원, 전문가 부문이 2천만 원으로 총 3천만 원의 상금이 걸려 있습니다.
전문 분야 최종 심사는 온라인 시민 투표 40%, 당일 청중 심사 20%가 반영되므로 시민들의 참여가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공모전이 광주광역시를 더욱 특색있게 알리고 새롭고 흥미로운 광주의 여행지 발굴에도 좋은 기회가 될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