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알못이었던 저 같은 사람을 축구 경기 중계 알람까지 해 놓게 만드는 마성의 캡틴손! ^^ 요즘 너무 신나게 축구 경기 보고들 계시죠? 최근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과의 재계약을 위해 비공식 논의를 시작했다고 해서 이야기를 전합니다.
영국 축구 컨설턴트 및 잉글랜드축구협회 선수 대변인으로 일했던 오키프가 한국시간으로 9일 SNS를 통해 "토트넘이 일찌감치 손흥민과 연장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비공식적인 대화가 오가는 중"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토트넘과의 재계약 과연?
2015년 여름에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2021년 토트넘과 연장 계약 후 2025년 여름까지 계약된 상태입니다. 벌써 재계약을 논한다는 건 캡틴 손흥민 선수를 뺏기지 않으려는 발 빠른 움직임으로 여겨지는데요. 과연 토트넘과의 3번째 계약이 잘 성사가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토트넘 손흥민 선수의 기록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에 입단한 첫 시즌을 제외하고 시즌 두 자리의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2021-2022년 시즌에는 23골을 기록하며 리버풀의 무함마드 살라흐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동 득점왕에 올라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의리파 손흥민 선수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라는 기록까지 세운 손흥민 선수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동 시절 토트넘의 전성기를 이끈 'D-E-S-K'라인 중 토트넘에 남아있는 유일한 의리파 선수입니다. 참고로 D-E-S-K라인은 델리 알리-크리스티안 에릭센-손흥민-해리 케인을 가리킵니다.
캡틴손이 이끄는 토트넘
손케부부란 별명까지 붙을 만큼 합이 좋았던 케인 마저 떠나고 토트넘에 남은 손흥민은 캡틴손이 되어 새로운 팀의 분위기를 이끌고 있습니다. 2023-2024년 시즌 엔지 포스테코글구 감독과 함께 3승 1무로 상승세를 이끌며 지난 4라운드에서는 해트트릭까지 달성한 자랑스러운 손흥민 선수입니다.
그런 손흥민 선수를 토트넘이 놓치려고 하겠습니까? 저는 축구 전문가는 아니지만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에 잔류하든 이적하든 그 자리가 어디든간에 멋지게 자기 몫과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란 걸 믿습니다. 보석은 자리가 어디든 빛나기 마련이니까요. ^^ 대한민국의 보석 같은 손흥민 선수는 어딜 가든 흥하실 거예요. 항상 응원합니다. 그대는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기쁨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