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번의 K댄스 신드롬이 시작됐습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2'가 국내 시청률 및 화제성 1위를 석권하며 화제의 중심으로 서고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과 반응이 모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글로벌 춤 전쟁 스우파2
시작부터 큰 주목을 받은'스트릿 우먼 파이터2'는 글로벌 춤 전쟁을 선언하고 국내 원톱 댄서들과 세계적인 댄스 크루 잼 리퍼블릭(Jam Republic)과 츠바킬(Tsubakill)을 영입하며 댄스 서바이벌의 판을 키웠습니다. 코레오그래피, 배틀, 힙합 등 장르적 특성이 진한 8크루는 '스우파2' 배틀판에서 각자의 개성과 열정을 폭발시키며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 가구 최고 4.7%를 기록,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대만 예능 1위 달성
한편 글로벌 반응도 뜨거운데요. '스우파2'는 첫 방송 전부터 PCCW Viu, LINE TV, iQIYI 등 글로벌 유수의 플랫폼에 판매돼 현재 일본, 싱가포르, 대만, 홍콩, 오세아니아 등 세계 각국 및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그중 대만에서는 2회차만에 예능 전체 랭킹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드러냈습니다.
스우파 2 유튜브 1억뷰 돌파
방영 2주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1억 뷰를 돌파하였고, 지난 9일 1억 5천만 뷰를 넘으며 2억 뷰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각 크루별 영상을 스우파2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스우파2 공식 유튜브 채널로 바로가실 수 있습니다.
스우파1과 달리 글로벌 댄서들이 포함되어 더욱 화제성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작품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는 댄서들의 열정과 실력들이 이번 스우파2를 통해 어떻게 빛날지 그 기대감이 넘치고 있습니다.
댄서들이 더욱 주목받을 수 있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제작진의 의도대로 더 많은 댄서 별들이 환하게 빛나길 응원하겠습니다.